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강혜영, https://www.kahta.or.kr)는 2025년 전기 학술대회(2025년 5월 23일(금),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8층 대강당)와 연수교육(2025년 5월 27일(화)~29일(목),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을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전기 학술대회에서는 “간접비교, 어떻게 할 것인가?” (기획세션 1)과 “모두를 위한 디지털 헬스” (기획세션 2)를 비롯하여 병행세션으로 기관세션과 자유연제가 진행될 예정이며, 해외 연자 특별강의 세션이 마련되었다. 임상적 유용성 평가를 위한 간접비교 지침의 주요 개정 내용을 소개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근거에 기반한 일관성 있는 정책결정에 대해 논의하고, 자유 연제 세션을 통해 근거 생성을 위한 과학적 연구방법론을 탐색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최근 전 영역에서 핵심 도구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의 적정 사용에 대한 이슈를 이해하고자 영국 University College London의 James Thomas 교수의 “Towards the responsible use of AI in evidence synthesis”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마련되었고, 디지털 헬스케어의 활용과 관련된 이슈에 대해 국내 최고 전문가의 발표와 토의를 통해 최선의 정책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강혜영 회장은 “보건의료기술을 둘러싼 시장과 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발전 방안을 도출하고자, 다양한 세션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회 회원들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최신의 연구방법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연수 교육을 준비했다” 며 전기 학술대회와 연수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지속될 온라인 연수교육에서는 의료기술의 전주기 관점에서 체계적 문헌고찰, 빅데이터, 경제성 평가 분야의 최신의 세부적인 내용이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공된다. 이 과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최신의 지식을 습득하고 과정 참여자들이 이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모시고 질적 양적으로 풍부한 연수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본 학술대회의 사전등록 기간은 2025년 5월 21일(수)까지이며, 연수교육은 2025년 5월 23일(금)까지 사전등록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프로그램과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홈페이지(https://www.kahta.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