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역인재 육성 위해 ‘지역공부방 활성화’에 기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원주시 이산교육센터와 협업해‘지역공부방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산교육센터는 2011년 11월 설립된 지역아동교육센터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지역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수학 교습, 각종 체험활동, 미술·커피 수업 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공부방 역할을 해오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지역공부방 운영에 보탬이 되도록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학습용품을 지원하고, 지역공부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지역대학생 봉사자 5명에게 장학금 총 250만 원 및 취업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지난 24일에는 장학금을 수여받은 대학생 봉사자 5명을 심사평가원 원주 사옥으로 초청해 기관 주요업무 소개 및 견학, 취업제도 설명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에게 유용한 도서도 전달했다.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게 돕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면서, “지역 대학생들도 봉사에 참여하며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심사평가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보도자료 출처: 심평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