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에 돌 아닌 스티로폼을 묶으면 낙하속도는 준다, 진공속에서도, 챗GPT, 건설적인 과학적 태도 평화를 추구할 수 없다. 부채에 속박된 이 삶을 벗어나기 위해선, 큰 변혁이 있기를 갈망할 수 밖에 없다. 논리적인 글보다는 선동과 자극적인 글을 더 찾아보는 이유다. 계엄을 내려서라도 전세사기범을 포함한 투기꾼과 불법 고리사채업자 들을 처단하는 포고령을 발표하고 동일가치에 동일가격을 치뤄주도록 하는 질서를 세워야 한다. 아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꿈이다. 그러나 중용한건, 우리 사회에 평화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줄어들어있음은 부인할 수 없다. 불신, 불안, 우울 등의 부정적 감정이 스모그같이 온 국가를 뒤덮고 있음을 느끼지 못하는가. 3류 지방대를 졸업하고 제대로된 직장을 잡지 못해 영세 언론에서 진짜 쥐꼬리만한 월급을 받고 생활해온 나날들, 마침내 영세 언론을 운영해오면서 맨날 카드값을 막는데, 버궜던 나날들, 이 모든 삶을 어떻게 평화적으로 지속되기를 바랄 수 있을까. 특히 본지는 구글과 뉴스제휴가 되어있는데, 일반 검색어를 넣으면 뉴스로는 검색이 안되고 영문 사이트명을 넣어야 뉴스 채널에서 검색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을 겪고 있다. 이러고도 행복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 4대 매화’ 장성군 백양사 고불매 ‘절정’ 장성군 백양사 고불매가 봄바람에 고운 자태를 한껏 드러냈다. 고불매는 강릉 오죽헌 율곡매, 구례 화엄사 화엄매, 순천 선암사 선암매와 함께 ‘대한민국 4대 매화’로 불린다. 천연기념물 제486호로 지정
“외과의사, 버티기 힘들다"… 대장항문외과, 저수가·소송 부담에 위기 직면 대장항문외과 개원의와 봉직의 18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90% 이상이 '저수가 구조가 진료와 병원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다.이번 조사는 대한대장항문학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