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송군보건의료원,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 우수상 수상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1일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열린 ‘2024년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내 보건소들이 한 해 동안 추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1년 발자취에 대해 되돌아보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내년 추진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내가 잰다! 고혈압?당뇨병교실(고당교실)’,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접근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청송군의 건강지킴이를 활용해서 높은 접근성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을 크게 향상했다는 점이 주목을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보람을 느낀다.”라며, “내년에도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심뇌혈관질환을 관리하며 살기 좋은 청송군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청송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