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2024년 성과보고회 ‘여기로: 히어-로’ 개최해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인천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는 문학동 그랜드 오스티엄에서 2024년 성과보고회 ‘여기로: 히어-로(HERE-RO)’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홍승모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장을 비롯해 센터 회원과 가족, 관계기관 종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진행된 사업들을 돌아보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행사는 2024년 동안 추진된 주요 사업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꾸며졌으며, ▲만성질환자 통합관리사업, ▲아동·청소년 및 청년마음건강 지원사업, ▲중독관리 통합사업, ▲정신건강 증진사업, ▲자살예방 증진사업, ▲자살 유족 원스톱 지원 사업 등 센터에서 수행한 다양한 사업들이 보고됐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돌아봤다.”라며, “앞으로도 미추홀구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홍승모 병원장은 “이 자리에 함께한 여러분들이 있기에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가 존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미추홀구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구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애 주기별 맞춤형 마음 건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살 고위험군과 자살 유족을 위한 예방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미추홀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