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예산군보건소는 보건소 건강홀에서 예산군 건강정보 모니터 기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군 건강정보 모니터 기관으로 위촉한 150개 기관 중 산업체 및 감염 취약시설 관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최동권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역학조사팀장이 ‘동절기 유행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해 진행했으며, 이어 전일문내과의원 전일문 원장이 ‘생활습관병 예방 교육’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현대인들이 주의해야 할 혈압, 혈당, 고지혈증, 비만 등 생활습관병에 대한 예방수칙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건강정보 모니터망 사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기관 의견을 수렴하는 만족도 조사 및 설문을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보건소는 모니터기관과 상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계절 및 시기별 감염병 정보를 비롯해 기관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등 올해 새롭게 시작한 건강정보 모니터망 사업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니터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를 바탕으로 감염병 감시체계 구축 및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예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