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태극권 운동교실’, 강화군수배 우슈대회 우승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인천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태극권 운동교실 참여자들이 지난 9일 열린 ‘제8회 강화군수배 우슈대회’ 태극기공18식 노년부 집체전에 참여해 우승을 차지했다.

‘태극권’ 운동은 이완된 상태에서 서서히 움직이며 심호흡을 병행하는 저강도 근력강화운동이다. 또한 관절에 부담이 적어 부드러운 완만한 동작에 따라 여성이나 허약 노인들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관절의 통증 완화, 낙상 예방, 바른 자세 교정 등의 효과가 있다.

장기보건지소에서는 재활보건사업을 통해 관절염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태극권 운동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프로그램은 요통, 관절염, 어깨통증 등 근골격계질환으로 몸이 불편한 지역주민들의 통증 완화 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 중순까지 주 1회 운영되고 있다.

한편, 우슈대회가 있다는 소식을 접한 태극권 운동교실 참여자들은 자발적으로 팀을 결성해 꾸준히 연습해왔으며, 그 결과 이번 대회 태극기공18식 노년부 집체전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참여자들은 “인프라가 부족한 계양동에 태극권 운동교실이 있어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 입소문이 나서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장기보건지소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계양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