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해시서부보건소, 금연 우수기업 첫 인증 현판 전달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지난 19일 공작기계 생산업체인 한국머신툴스를 이동금연클리닉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서부보건소가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우수 인증 현판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역 내 금연 분위기 확산이 기대된다.

이동금연클리닉은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하기 어려운 기업, 기관,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자신의 흡연 습관과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개별 상담, 행동 요법, 금연 보조제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금연 지원뿐 아니라 신체활동, 구강관리, 만성질환 예방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적인 건강 관리도 받을 수 있다.

한림면에 위치한 한국머신툴스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참가자 전원이 금연에 성공했다. 이에 금연클리닉 등록률, 금연 성공률, 금연 환경 조성 참여율 등 5가지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한국머신툴스는 금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서부보건소는 앞으로 읍·면 지역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금연 우수기업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 건강 격차를 해소할 방침이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근로자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동금연클리닉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기관, 경로당 등은 서부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김해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