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서국희, https://www.kahta.or.kr)는 2024년 추계 학술대회(2024년 10월 25일(금),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8층 대강당)와 연수교육(2024년 11월 6일(수)~8일(금),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을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선희 학술위원장(가천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의료기기의 급여관리 방안(세션1)”과 “의약품의 성과평가와 RWE 활용 전망 (세션2)”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재태 원장의 “전환기 헬스케어 환경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마련되었다. 또한, 국내 보건의료기술평가 분야의 연구 활성화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해 관련분야 연구자,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자유연제 세션이 마련되었다.
서국희 회장은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는 보건의료기술평가의 학술적 기반 구축과 더불어 보건의료기술의 안전성, 유효성, 경제성을 과학적 합리적으로 평가하여 객관적 근거에 바탕을 둔 보건의료정책수립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식견과 날카로운 질문들로 올바른 방향을 상정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지속될 온라인 연수교육에서는 체계적 문헌고찰,빅데이터, 경제성평가 분야의 최신의 세부적인 내용이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최신의 지식을 습득하고 과정 참여자들이 이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모시고 질적 양적으로 풍부한 연수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본 학술대회의 사전등록 기간은 2024년 10월 23일(수)까지이며, 연수교육은 2024년 11월 4일(월)까지 사전등록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프로그램과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홈페이지(https://www.kahta.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보도자료 출처 : 한국의료기술평가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