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대한건선학회(회장 윤상웅,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는 지난 8월 중순부터 9월까지 진행된 비대면 걷기 캠페인 가 전국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만성 피부질환인 건선에 …
KBDCA 한국혈액암협회(회장 장태평)는 오는 10월 25일(토) 여의도역 인근 한국화재보험협회 1층 대강당에서 대한혈액학회 다발골수종연구회(위원장 김진석)와 함께 “다발골수종 공개강좌”를 개최한다.이번…
시민사회단체들은 어제(21일) 보건복지부가 제안한 '의료급여 제도개선 정책포럼'(이하 '포럼')에 불참 선언하고 보이콧 했다. 아래 우리의 입장을 밝힌다.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가난한 이들의 건…
서울 강남의 유명 안과에서 백내장 수술을 받은 60대 환자 A씨(가명)는 상담 당시 병원장이 “실손보험 100% 전액 지급된다”고 확언한 말을 믿고 고가의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선택했다. 수술비는 1,…
KBDCA 한국혈액암협회(회장 장태평)는 지난 10월 21일(화), 구리도시공사(사장 유동혁)와 함께 혈액질환 및 암 환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혈액암 환우의 꾸준한 치료…
중증 난치성 뇌전증 환자는 신체 손상, 돌연사 위험이 30배 높다.뇌전증은 치매, 뇌졸중과 함께 3대 신경계 질환으로 국내 약 36만명이 앓고 있다. 뇌전증 유병율은 10세 이하와 65세 이상에서 가장 높고, 0…
- 제대로 된 시범사업은 공공플랫폼 구축으로부터다시 해야 한다.정부가 어제(20일) 보건의료 위기 경보 심각 단계가 해제되더라도 “국민들이 비대면진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러나…
한국간재단(유병철 이사장)이 주최하고 대한간학회(김윤준 이사장)가 주관하는 ‘간(肝)의 날’ 기념식 및 토론회가 10월 20일,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진행되었다. 한국간재단과 대한간학회는 건강한 사회를 …
미국은 많은 의사/진료간호사, 일본은 대학병원 의사 지역 파견빅5를 중심으로 상급종합병원들의 환자 수가 늘어나면서 지역 의료는 더욱 위축되고 일부 전문 분야는 황폐화되고 있다. 지역의 필수 의료 부…
대한피부과학회(회장 강훈, 학술대회장 송해준)는 2025년 10월 18일(토)~19일(일) 서울 웨스틴조선 파르나스호텔에서 제77차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학회는 창립 80주년을 맞이하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