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이사장 천근아)는 12월 8일(일) 오후 13시부터 “소아청소년의 공격적 행동,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 주제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2024년도 연수교육’을 오프라인으로 개최…
(사)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는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를 '소세포폐암 바로 알기 주간'으로 지정하고, 정보와 치료 사각지대에 놓인 소세포폐암에 대한 질환 인지도 제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2월 시작된 의정 갈등이 장기화하는 동안, 환자들은 불안과 고통, 그리고 답답함에 시달려왔다. 정부의 일방적인 의대정원 증원과 전공의·의사 집단의 증원 백지화 주장 속에 정작 환자와 국민이…
날이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눈이 내리는?겨울, 도로위 안전운전법을 제안드립니다. 제설차량을 발견하면 이렇게 운전하세요.? 제설차량 주변 안전운전 요령?① 제설차량과 최소 60m이상 거리 유지하기??②
의료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혈액질환 환자들의 치료 향상을 위한 학술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1958년 설립된 대한혈액학회(회장 채석래, 이사장 김석진)가 오는 11월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4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중국 저장대학교병원 신경외과 뇌-컴퓨터인터페이스(BCI) 연구실은 2012년부터 세계 최첨단 뇌전증 치료기술인 레이저열응고치료기(LITT, Laser Interstitial Thermal Therapy)와 반응성 신경자극기(RNS, Re…
대한치매학회(이사장 최성혜)와 국립현대미술관(관장 김성희)은 지난 13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다원공간에서 ‘2024년 인지장애 시니어 및 가족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두 …
환자단체연합회는 환자와 국민의 목소리 없이 의료계의 일방적 요구만을 담는 여야의정협의체의 논의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야당과 다수의 의사·전공의 단체가 빠진 채 의료계에서는 대한의학회와 한…
한국에는 뇌전증 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이 단 7개로 너무 적다. 서울과 부산 외에서는 뇌전증 수술을 받을 수 없다. 게다가 몇 개 안되는 수술병원들도 사정이 매우 열악하다.그 원인은 뇌전증 수술 …
2024년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Beyond Heart Failure Toward Cardiac Wellness" 주제로 Heart Failure Seoul 2024가 개최된다. 이는 심부전의 치료뿐 아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