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심부전학회는 11월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학회와 활동을 소개하고 특히 상급병원에서 심부전환자진료를 볼 수 있도록 중증 심부전(입원 병력유)을 전문질환으로 지정해야한다고 밝혔다.
미국 존스홉킨스병원 뇌전증센터는 세계 최초로 뇌전증 유전자 치료 임상 시험을 시작하였다. 오른쪽 측두엽 뇌전증 환자가 등록 대상이다. 뇌전증 유전자 치료는 AMT-260 바이러스 벡터를 이용하여 뇌전증…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박준오)는 20일 ‘제7회 항암치료의 날’을 맞아 ‘유튜브 암 콘텐츠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정부와 국회는 긴급복지지원제도 개선하고2025년도 예산 대폭 확충하라!정부는 2025년도 긴급복지지원제도 예산을 350,109백만원으로 2024년 본예산 358,494백만원 대비 8,385백만원(2.3%) 삭감된 안…
윤석열 정부는 법정 건강보험 지원금 즉시 지급하라2025년 과소 편성된 예산도 법정 비율(20%)로 바로 잡아라한국은 건강보험에 대한 국가 책임이 허술한 나라다. 비슷한 보험 체계를 가진 나라들보다…
주한덴마크대사관(대사 스벤 올링)은 지난 11월 19일(화) 덴마크대사관저에서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우회와 오찬 간담회를 개최하며 한국 환우회가 직면하고 있는 주요 현황과 덴마크 환우회 정보를 공유했다…
한국건선협회(회장 김성기)가 국내 건선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과 치료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건선 환자들의 치료 현황과 어려움, 신약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이번 설…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권을 침해하는 정률제 도입을 철회하라현재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저소득층 의료보장제도인 의료급여의 본인부담체계를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핵심은 기존 …
[기자회견문]의료 파탄 수수방관, 공공의료 외면하고의료 민영화 추진하는 윤석열 정부는 필요없다의료 대란이 9개월을 넘어서며 병원 현장과 환자들의 고통은 심각해지고 있다. 정부가 책임져야 할 의료는 …
대한뇌졸중학회(회장 가톨릭의대 김용재, 이사장 성균관의대 김경문)가 11월 28일부터 3일간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국제학술대회 (International Conference STROKE UPDATE 2024)를 개최한다.이번 학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