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 윤석열 정부가 만든 의료대란이 8개월이 다 되어가고 있으나 정부는 해결 방안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 지역•필수의료 공백을 해소하겠다는 목적에 부합하지 않은 의료개혁 안으로 국민들을 속이고 있는 …
국정감사에서도 드러난 근거 없는 의료급여 정률제 개편안보건복지부는 빈곤층 건강권 침해할 의료급여 정률제 개악안 즉각 폐기하라!지난 10월 7일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서미화 의…
유난히 늦도록 이어진 여름의 더위가 물러가고 어느덧 붉게 물든 산들이 시선을 사로잡는 가을에 들어섰다. 다가오는 단풍 시즌, 도심을 벗어나 청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오색빛깔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삼성서울병원 류마티스내과 차훈석 교수)는 지난 9월 27일(금) 국회의원회관에서 한지아 국민의힘 국회의원 주최로 ‘의료계의 목소리를 듣는다, 희귀중증난치질환 필수의료 지원방…
대한간암학회는 대한민국 간암의 현황을 집대성한 백서 ‘한국인 간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발간하였다.간암은 대한민국 전체 암종 중 7번째의 높은 발생률을 가지고 있으며, 암 사망 원인…
- 명품백 수준의 치료제 가격결정 평가 사유를 공개하라.- 일관성 없는 본인부담금 정책은 암환자, 희귀질환자를 울게 한다.보건복지부는 최근 의료대란으로 응급환자 진료비 및 중증·응급 환자 진료 인프…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 의회는 지역 주민의 건강권을 저버리는 성남시의료원 민간위탁 추진을 중단하라성남시 의회가 ‘성남시의료원 대학병원 위탁운영 보건복지부 신속 승인 촉구 결의안’을 오는 10월…
대한심장학회(이사장 박승우)는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피크닉장에서 진행된 ‘심장의 날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대한심장학회가 주최ž주관하고 국내 심혈관…
암치료는 한미 차이가 거의 없다. 항암제와 수술 수준이 거의 같거나 일부 암수술 예후는 한국이 더 좋다. 정부와 병원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이다. 하지만 약물 난치성 중증 뇌전증 환자의 치료는 한미 차이…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권위 권고에 따라 임신중지권리보장을 위한 의료체계구축과 유산유도제 승인조치를 즉각 이행하라!복지부,식약처에대한국가인권위원회차별시정정책권고에부쳐9월26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