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명: 뉴스홈 > 보험이야기 > 사회보험 기사 제목:

심평원 경기남부본부, 지속가능한 환경가치 창출 위해 수퍼빈(주)과 업무협약 체결

2026-06-22 21:54 | 입력 : 강동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남부본부(본부장 김태성, 이하 경기남부본부)는 지난 19일 인공지능 기반 자원순환 기업 수퍼빈(주)과 이에스지(ESG, 환경·사회·투명 경영)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해 자원순환 체계를 강화하고, 이에스지(ESG) 경영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일회성 참여를 넘어 지속가능한 환경가치 창출을 위한 중장기 협력 기반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약에 따라 경기남부본부는 사옥 내 재활용품 분리배출 및 수거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 관리를 추진하고, 수퍼빈(주)은 재활용품의 정기적 수거와 소재화를 통한 재생원료 생산 및 순환 자원 실적에 따라 발생된 포인트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성 경기남부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이 이에스지(ESG) 가치를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민간기업과 협력해 실질적인 자원순환 성과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주변 협력사 및 유관기관에도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남부본부는 이번 협약과 함께 친환경 사옥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부터 사옥 내 종이컵 사용을 중단하고, 다회용 컵 수거·세척 업무를 지역자활센터 운영업체인 ‘라라워시’에 위탁해 일회용품 사용 저감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실천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Copyrights ⓒ 헬스앤마켓리포터스 & www.h-mone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더보기 강동진
댓글 :0
댓글 등록
0/400
  • 작성자명 |2024.11.14 10:30
    이곳은 댓글 작성한 내용이 나오는 자리 입니다.
1 2 3 4 5

상호 : health&market reporters l 연락처 : 010-7979-2413 l e-메일 : djkangdj@hanmail.net
발행인: 강동진 l 등록번호: 서울, 다10470 l 등록 일자: 7월 13일
Copyrightⓒ 2012 Health & Market All re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