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환우회(공동대표: 안기종, 이은영)는 백혈병·혈액암 환자들을 위한 헌혈증서 기증을 개인, 기업, 단체에 요청드립니다. 백혈병환우회는 백혈병, 림프종, 다발골수종,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재생불량성빈혈 등과 같이 ‘피가 아픈’ 혈액질환 환자와 환자가족들이 함께 백혈병·혈액암을 이겨내고 있는 NGO 환자단체입니다.
백혈병·혈액암 환자들은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조혈모세포이식과 같은 힘든 투병 생활을 이어가며 반복적인 수혈을 받습니다. 환자들은 고액의 치료비를 감당해야 하는 상황에서, 수혈비용까지 더해지면 경제적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헌혈증서를 제출하면 해당 수혈비용이 면제되어 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백혈병환우회는 수혈비용을 면제받을 수 있는 헌혈증서를 모아 필요한 환자들에게 지원해 왔습니다. 그러나 현재 보유한 헌혈증서는 2,000장 미만으로, 약 15명의 환자에게 지원이 가능한 수준에 불과하며, 추가 지원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헌혈하고 받은 헌혈증서를 보관하고 계신 헌혈자분들이나 기관·단체가 있으시면 백혈병환우회로 기증해 주십시오. 헌혈증서가 필요한 백혈병·혈액암 환자들에게 전달해 수혈비용을 면제받아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소중한 일에 기증해 주신 마음과 함께 전달하겠습니다. 헌혈로 생명을 살리셨다면, 이제 헌혈증서로 또 한 번 희망을 나눠주십시오. 여러분의 따뜻한 참여를 기다립니다.
헌혈증서를 기증해 주시면 백혈병환우회 홈페이지(http://www.leukemia.kr) “Thank you” 게시판에 인증 사진이 게시됩니다. 아울러 헌혈증서 기부 확인을 위한 기증확인서·감사장 등 증빙서류 발급도 가능합니다. 헌혈증서는 우편으로 보내 주시거나 백혈병환우회 사무실에 방문하여 기증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