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가 오는 3월 2일까지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5)’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1992년 시작되어 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이 매년 전 세계 18세~30세 사이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작년 한 해에만 13만여 명의 청년들이 참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매년 해당 공모전을 통해 전세계 약 200여 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되고 있다.
이번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의 주제는 ‘로레알 그룹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Consumer Products Division)의 남성 뷰티&케어(Men. Beauty & Care)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다. ▲기술(Tech) ▲제품(Products) ▲그 이상의 혁신(And Beyond) 분야에 걸쳐 남성 뷰티&케어에 혁신을 가져올 획기적인 기기, 제품 또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18~30세 이하의 청년(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포함) 3명이 한 팀을 구성해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에 사전등록 한 후 계절학기를 수강하면 된다. 이후 3월 2일(일) 23시 59분까지 3분의 팀 소개 영상(MP4)과 3장의 아이디어 슬라이드(PDF)로 미션을 제출하면 된다. 1차 과제물 제출 이후에는 팀원 변경이 불가하다. 또한 과거 브랜드스톰에 참가해 국제 대회를 경험했거나 최근 2년 내 로레알 인턴십을 이수한 경우에는 참가가 제한된다.
브랜드스톰 계절학기는 로레알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로레알코리아 본사 사무실 투어, 2025년 브랜드스톰 주제 상세 브리핑, 직무(IT, 데이터, 마케팅 등) 기초 강의, 비즈니스 기본 실무(AI 툴, 파워포인트 활용법 등) 강의, 작년 한국 브랜드스톰 우승팀과의 라이브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로레알 북아시아 본사에서도 1월 15일-17일, 3일에 걸쳐 브랜드스톰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로레알 북아시아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 헤드의 사업부 소개, 2024년 북아시아 및 글로벌 우승자와의 질의응답 세션, 북아시아 뷰티테크 헤드의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링커리어 웹사이트 내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 페이지에 공개된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국내 준결승전은 오는 4월 1일에 진행되며, 4월말 국내 결승전을 통해 최종 국내 우승팀이 선발된다. 국제 대회는 6월 12일, 13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 우승팀은 로레알의 파리 본사에서 진행되는 국제 결선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2025 하반기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국내 2등과 3등 팀에게는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선발 과정 중 1차(서류전형) 면제권이 주어진다.
국제 대회 우승팀은 로레알 그룹 프랑스 본사에서 3개월간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세계 최대 스타트업 캠퍼스인 ‘스테이션 F(Station F)’에서 로레알 소속 직원으로서 프로젝트를 실현할 기회를 얻는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멘토의 도움을 받아 아이디어를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시연해볼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는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실무 경험과 전문가 멘토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올해도 미래의 주역들이 제안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많은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들이 혁신과 창조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커리어 웹사이트 내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 로레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