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이 임직원의 이에스지(ESG) 실천 프로젝트 「2024년 지금바로행동(지바행)프로젝트」목표달성과 연계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 지바행 프로젝트: 걷기, 계단이용, 머그컵·텀블러‧장바구니 사용 등 간단하지만 가치있는 이에스지(ESG) 활동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심사평가원 이에스지(ESG) 실천 프로젝트
심사평가원은 모바일 행가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임직원이 적립한 이에스지(ESG)실천 포인트 목표 달성 시 지역사회 돌봄이웃에 후원하는 목표달성기부제를 실시했다. 직원들은 이에스지(ESG) 활동에 참여해 포인트를 적립하여 목표였던 1~3분기 누적 2억 5천만 포인트를 초과한 3억 3천만 포인트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심사평가원은 목표달성기부제 결과에 따라 원주시 기후위기 돌봄이웃에 1,500만원 상당의 친환경 차렵이불세트와 주방키트를 기부했다.
또한, ‘워킹챌린지’를 통해 임직원 목표 누적걸음 수 달성에 따른 기부물품도 전달했다. ‘워킹챌린지’는 지난 9~10월 두 달간 심사평가원 전 부서를 3개 조로 나눠 ‘부서대항전’ 형태로 걸음수를 측정하는 심사평가원의 대표적인 이에스지(ESG) 실천형 프로그램이다.
두 달간 임직원 총 2,600여명이 참여했고, 본원 심사관리실, 부산본부, 인천본부가 우승부서로 선발됐다. 그 결과 △본원 심사관리실은 강원 원주시 아동복지시설 성애원에 200만원 상당의 수면잠옷 △부산지역본부는 부산광역시 장애인일터 굿윌코리아에 200만원 상당의 방한자켓 △인천지역본부는 인천광역시 의료원에 행려환자를 위한 200만원 상당의 입원물품을 후원했다.
기부처는 각 우승부서의 의견과 굿네이버스(강원지역본부, 인천지역본부)의 협조를 통해 선정됐으며, 심사평가원은 지난 5월에도 ‘워킹챌린지’를 통해 원주·서울·대구 지역의 소외계층에 9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심사평가원 황대능 실장은 “직원들의 이에스지(ESG) 실천 노력이 모여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뜻깊은 기부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가치있는 이에스지(ESG) 실천과 소외계층 지원으로 지역과 더불어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보도자료 출처 : 심평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