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공공기업 공단 부문 유튜브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되었으며, 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9개 부문으로 나누어,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에 기여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 공단은 특히 어려운 제도나 정책을 국민들이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친숙한 유명인과 함께 영상을 만들고, 최신 홍보 문화에 발맞춰 공단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자체 영상을 만드는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또한 올해는 숏츠‧릴스 공모전, 온라인 댓글 행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관 운영 등을 통해 쌍방향 소통을 강화했으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외에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등을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 공단 홍보실 홍윤희 실장은 “앞으로도 온라인매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제도 및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국민에게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보도자료 출처 : 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