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암학회는 대한민국 간암의 현황을 집대성한 백서 ‘한국인 간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발간하였다.
간암은 대한민국 전체 암종 중 7번째의 높은 발생률을 가지고 있으며, 암 사망 원인으로는 두번째, 40-50대에서는 한국인 암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대한간암학회에서는 간암에 대한 적절한 검진, 정확한 진단, 최선의 치료법에 대해 국민에게 알리고, 다가올 미래의 변화를 예측하여 간암 극복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실정에 부합하는 보건의료정책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백서의 완성을 위해 2년여의 제작기간 동안 대한간암학회 기획위원회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참가하였으며 원로 교수 및 임원진의 감수를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 백서는 대한간암학회 홈페이지 ‘최신의학정보’ (https://livercancer.or.kr/info/onf.php)에서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대한간암학회는 1999년에 창립되어 올해 25주년을 맞이하였고, 간암 관련 진료 및 연구 향상을 목적으로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방사선종양학과 등의 전문가가 모인 다학제 학술 단체이며 현재 약 86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보도자료 출처 : 간암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