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심사평가원, 2024 한국감사인대회 청렴윤리 부문 우수기관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감사실(상임감사 김인성, 이하 심사평가원)은 28일부터 양일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 부문 우수기관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렴윤리 부문 우수기관상은 조직 내 윤리경영 인식 제고 노력, 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내외 노력 등 책임·윤리경영을 실천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심사평가원은 ‘청렴은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해 직원들이 흥미를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체험형(Gamification) 교육 등을 운영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상반기부터 진행된「도전 청렴골든벨」과「1일 1퀴즈, 청렴챌린지」를 통해 선발된 청렴 우수 직원을 대상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청렴’ 심평 퀴즈 왕중왕전」까지, 일회성이 아닌 연단위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윤리 인식 내재화를 위해 노력했다.  

 
심사평가원 김인성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실의 지속적인 노력과 기관의 청렴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렴의 내재화 및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 받는 심사평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심사평가원은 내부감사 품질 혁신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감사품질혁신상’과 IT데이터 기반 감사를 통해 사전예방 감사 활동을 추진한 감사부 윤혁준 대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수상했다.(보도자료 출처 : 심평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