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공헌하는 기관을 인정해 주는 제도로 공단은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된바있다.
□ 공단은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라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월급에서 십시일반 모금한 기금을 활용하여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환경·사회·투명(ESG)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 올해 5월에는 대표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을 선포하여 1세미만의 복지시설 입소아동 71명을 성인이 될 때까지 후원하고 178개 지사에서 지속적으로 정서 교감을 나누는 등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해왔다.
□ 특히, 이번 해에는 5개 지역본부(서울강원, 부산울산경남, 광주전라제주, 대전세종충청, 인천경기)도 함께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사회공헌에 대한 전사적인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 또한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최덕근)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공단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공단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며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보도자료 출처 : 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