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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코리아, 세계 골다공증의 날 맞아 어르신들의 뼈 건강 응원하는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진행

암젠코리아(대표 신수희)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청·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 골절 예방을 위한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은 암젠코리아 ESG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 서울시 중구청,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3년간 중구 거주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골절 예방을 위해 자택 및 고령 인구 이용률이 높은 공공시설 정비 및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올해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에서는 지난해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 이어 중구 거주 노년층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 중 하나인 약수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진행했으며, 노년층 실내 낙상 예방과 뼈 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시설 정비, 건강 나들이, 건강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지난 8월에는 시설 보수가 진행됐다. 약수노인종합복지관은 시설 내 어르신들의 낙상 위험이 가장 큰 시설로 화장실을 지정하고, 약 20일간 총 8개 화장실의 입구 단차 제거, 바닥 미끄럼 방지 타일 보강, 조명 교체 등 헛디딤이나 미끄러짐으로 인해 낙상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개선했다. 더불어, 어르신 헬스케어센터 운영 등 노년 건강 증진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복지관은 9월, 수목원 건강 나들이를 통해 생활 속 골다공증 예방 수칙을 실천하고, 향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골다공증 관리 수첩을 배포했다. 또한, 지난 17일에 진행된 건강 강좌에는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해서 유익한 정보를 나누었다.

 
암젠코리아 신수희 대표는 “지난 3년간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내 골다공증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골절 예방에 전념하며 생활 환경과 질환 인식 개선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사회 및 기관들과 가깝게 교류할 기회를 얻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골다공증을 시작으로 암젠코리아는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사명을 기억하고 여러 질환 분야와 연계하여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ESG 활동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중구 김길성 구청장은 “2022년부터 암젠코리아와 함께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지속 운영하며 지역 어르신들께 골절 예방 환경을 마련하고, 뼈 건강과 골절 예방에 대한 인식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구청은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약수노인종합복지관 윤동인 관장은 “이번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약수노인종합복지관 내 낙후 화장실 시설 보수를 통해 어르신들이 낙상 위험 요소가 낮아진 화장실을 안전하게 이용하고 계시다”며 “암젠코리아의 2024년 골든하우스 캠페인을 통해 낙상 사고 예방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복지관을 통한 어르신들의 활발한 교류와 행복한 노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암젠코리아는 글로벌 암젠의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전략에 기반해 한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사회(Healthy Society) 분야에서는 암젠코리아가 속한 한국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지역사회 성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해 ‘사회적 책임 2025(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하에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캠페인 ▲암젠한림생명공학상 ▲블루 위시(Blue Wish)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보도자료 출처 : 암젠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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