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임신 전부터 출산 후 함께하는 모자보건 프로그램 '시흥맘 건강드림학교' 하반기 운영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시흥시는 임산부 및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하반기에 체험할 수 있는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총 6개 과정에서 42회에 걸쳐 운영한다.

상반기 모자보건 프로그램은 총 8개 과정에서 66회 운영됐으며, 722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특히 프로그램이 끝난 후 이뤄진 설문조사에서 이용자 평균 만족도가 94.6%에 달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여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에는 ▲시흥형 출산ㆍ육아학교 ▲임산부 요가 교실 ▲모유 수유 클리닉 ▲베이비 마사지 교실 ▲오감 놀이 교실 ▲산전ㆍ산후 우울 예방 미술치료 등이 있으며, 모든 과정은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체계적이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중 ‘시흥형 출산·육아학교’는 11월에 야간 과정으로 신설돼 임산부 또는 부부가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많은 가정이 건강한 출산 준비와 영아 양육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정왕보건지소는‘해피맘! 쑥쑥맘!’육아동아리를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과 감정지도, 정보 교류 활동을 통해 육아 친화 환경을 조성하고 육아 정보 나눔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시흥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