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국규제과학센터-(사)한국임상개발연구회 임상 분야 규제과학 협력 위해 MOU 체결

  재단법인 한국규제과학센터(센터장 박인숙, 이하 센터)는 규제과학에 기반한 임상시험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임상개발연구회(회장 임윤희, 이하 임연회)와 7월 23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임상 분야 규제과학에 대한 ▲최신 동향 정보 교류 ▲전문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포럼 ‧ 세미나 등 행사 개최 협력 ▲정책 수립 지원 및 정책 공동 연구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에 센터가 업무협약을 맺은 임연회는 1994년 임상시험연구회로 발족한 뒤 2011년 설립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사단법인으로, 현재 130여 개 제약사·바이오벤처·병원·임상시험수탁기관(CRO)·솔루션 업체 등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학술·연구·교육 활동을 통해 임상 연구 역량 함양 및 국내 임상시험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임상시험 관련 대표 단체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임상 분야 규제과학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심포지엄 개최 협력, 정책 과제 수행 등 임상 분야 규제과학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인프라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박인숙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기술 발전을 위해서는 임상 분야 규제과학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면서 “이번 임연회와의 업무협약이 한국 임상 분야 규제과학의 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윤희 한국임상개발연구회장(한국로슈 임상운영 포트폴리오 리더)은 “새로운 치료제 개발의 가속화를 위해서는 규제과학의 선진화가 필수 조건”이라며 “한국규제과학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임상시험의 수행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보도자료 출처 : 규제과학센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